수원FC
수원FC는 현재 대한민국 1부 리그에서 4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최근 5경기에서 3승 2패를 기록하고 있다. 전반전을 버티고 후반전에 승부를 내는 전략을 주로 사용한다. 전반부터 골을 넣으려는 의지가 강하지만, 외국인 공격수들이 득점을 기록하지 못한 점이 아쉬운 부분이다. 그러나 이승우가 10경기에서 6골을 기록하며 슈퍼조커 역할을 훌륭히 수행하고 있다. 지난 시즌 대비 수비가 좋아진 것도 전반을 버티는 힘을 더해주고 있다. 이번 경기에서는 트린다지(DM / A급)가 결장하여, 총 전력에서 약 6% 감소가 예상된다.
포항
포항은 현재 대한민국 1부 리그에서 1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최근 5경기에서 2승 3무를 기록하고 있다. ‘태하드라마’라는 별명이 붙을 정도로 후반에서의 강점을 꾸준히 보여주고 있다. 그러나 허용하는 골도 후반전에 집중되어 있어, 최근 경기에서 후반에 실점하며 승부를 결정짓는 경우가 많다. 포항은 후반 승부수를 위해 공격수 위주의 교체를 많이 가져가고 있으며, 지난 제주 전에서도 91분에 골을 허용하며 무승부에 그쳤다. 이번 경기에서는 윤평국(GK / B급)이 결장하여, 총 전력에서 약 4% 감소가 예상된다.
경기 예측
수원FC는 전반을 버티고 후반에 승부를 내는 전략을 지속할 것으로 보인다. 이승우의 득점력과 개선된 수비력이 주요한 포인트가 될 것이다. 포항은 후반에 강점을 가진 팀이지만, 후반전에 허용하는 골이 많아 수원FC의 후반 공세에 어떻게 대응할지가 관건이다. 포항은 후반전 집중력을 높이는 것이 승리의 열쇠가 될 것이다.
함께 보면 좋은 글